1.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선호도스타벅스는 글로벌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와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자랑해 왔습니다.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스타벅스의 매출이 하락하는 원인 중 하나는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입니다. 이 섹션에서는 스타벅스의 역사와 성장 과정을 살펴보고, 최근 소비자들이 커피 및 음료를 선택하는 방식이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분석해보겠습니다.1.1 브랜드의 역사와 성장스타벅스는 1971년에 시애틀에서 설립되었습니다. 처음에는 커피 원두와 장비를 판매하는 단순한 매장이었으나, 1982년 하워드 슐츠가 이 회사를 인수한 후 커피를 중심으로 한 카페 문화로 변모했습니다. 그는 이탈리아의 커피 바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,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는 동시에 편안한 공간..